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전 경기북부본부 “지중배전망 4차 산업혁명기술을 품다”:내외신문
로고

한전 경기북부본부 “지중배전망 4차 산업혁명기술을 품다”

박순정 기자 | 기사입력 2019/10/22 [20:08]

한전 경기북부본부 “지중배전망 4차 산업혁명기술을 품다”

박순정 기자 | 입력 : 2019/10/22 [20:08]

한전 경기북부본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9년 한국전기산업대전에 지중배전설비 종합 감시 시스템(IU-Guard)’를 출품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중설비 종합 감시 시스템(IU-Guard)’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IoT와 스마트센서를 활용하여 지중배전설비에 대해 실시간으로 상태를 감지·분석함으로서 고장징후를 사전에 파악하여 운영자에게 알려주는 최초의 사례로 큰 의의를 가진다.

또한 한전 경기북부본부는 감시 시스템(IU-Guard)을 최적화하고 실제 운전정보에 대한 취득·분석을 위해 의정부 민락지구 지상기기 100(변압기 70, 개폐기 30)Test-Bed를 구축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지난 6월 중국 등 해외전력 에이전시 관계자들이 직접 방문하여 기술교류를 제안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전 관계자는 IU-Guard 시스템을 통해 전력분야의 새로운 혁신방향을 제시하고 완벽한 설비관리로 최고품질의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국민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