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실전에 쓸 수 있는 호신술 선보이는, 호신권법 기술편 출간:내외신문
로고

실전에 쓸 수 있는 호신술 선보이는, 호신권법 기술편 출간

남녀노소 쉽게 실전 호신술을 터득할 수 있어, 범죄예방에 도움..

이진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18:48]

실전에 쓸 수 있는 호신술 선보이는, 호신권법 기술편 출간

남녀노소 쉽게 실전 호신술을 터득할 수 있어, 범죄예방에 도움..

이진희 기자 | 입력 : 2019/10/08 [18:48]

최근 범죄예방을 위한 호신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최단시간에 호신무술을 익힐 수 있는 호신권법교본이 출간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 = 호신권법 교본 표지
▲사진 = 호신권법 교본 표지

 

호신권법 교본 저자 임성학은 호신권법은 약 45년 전부터 각종 무술에 몰입했던 시절을 바탕삼아 탄생하였다.”,“본 교본을 통해 기술을 잘 익히고 습득한다면, 그동안 발전을 거듭하여 온 호신, 경호와 체포에 필요한 제압술 등을 쉽게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호신권법 교본은 품새를 제외한 기술편3부로 나누었다.

 

1부는 호신권법론으로 창시의 배경 및 이론에 관한 것이고, 2부는 호신 제압술과 경호 제압술 및 체포 제압술을 포함한 종합기술편이다. 또한 제3부는 호신권법 연혁과 포토 히스토리(사진으로 본 역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전문가는 호신권법 교본은 세계 어느 곳에 가더라도 군경을 비롯한 일반 무술인 등의 무술지도와 세미나를 진행함에 크게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라고 평했다.

 

호신권법은 공방기술중에서 공방타격기술공방 순간 제압기술을 바탕으로 단계별 방어술과 공격술, 상대와 치고받는 공방의 기술과 실전 대련이 가능한 대련의 품새 등으로 엮어져 있어, 범죄예방 목적과 심신단련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앞으로 나올 품새편고급 기술편또한 기대된다고 전했다.

 

호신권법의 저자 임성학은 호신권법의 창시자이며, 사단법인 세계호신권법연맹의 대표이사장 겸 총재를 맡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호신권법, 호신술, 임성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