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몬스터 호텔 3> 한국 스페셜 영상 대공개!

금윤지 | 기사입력 2018/07/26 [09:54]

<몬스터 호텔 3> 한국 스페셜 영상 대공개!

금윤지 | 입력 : 2018/07/26 [09:54]


개봉 첫 주 주말 를 제치고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소니 픽쳐스 최고 흥행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한 가 K-POP 최고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삽입된 한국 스페셜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는 평생 몬스터 호텔에서 몬스터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며 딸과 손자 양육에 바빴던 몬스터 호텔의 주인 ‘드락’이 가족들이 준비한 첫 번째 여름 휴가를 떠나면서 펼쳐지는 겁나 신나는 파란만장 바캉스 애니메이션. 해외 개봉과 동시에 42개국에서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 오프닝을 기록하며 전 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가 국내 관객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바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초로 10억 뷰의 신드롬을 일으키며 K-POP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와 말춤이 영화 본편에 등장하는 것. 이처럼 역대급 흥행 애니메이션의 캐릭터가 ‘강남스타일’에 맞추어 말춤을 추는 이색적이고 놀라운 장면은 싸이를 시작으로 최근 BTS까지 확실히 높아진 K-POP의 위상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 최근 할리우드 영화에 K-POP이 삽입된 사례는 많지만, 영화 제작 단계에서 노래에 맞춘 장면을 따로 제작하는 경우는 극히 이례적이라 더욱 뜻깊다. 흥부자 캐릭터들의 남다른 댄스로 큰 사랑을 받아온 ‘몬스터 호텔’ 시리즈 제작진들은 시리즈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대한민국 관객들을 위해 이번 콜라보 작업을 기획했다. 제작진은 “’강남스타일’은 이번 3편의 신나고 코믹한 분위기를 표현하기에 최고였다. 첫눈에 반한 여인에게 사랑을 구애하는 가사가 댄스 장면에서 잘 어울렸다”며 해당 곡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밝혀 국내 관객들의 기대를 더했다.?

8월 8일 개봉에 앞서 미리 공개된 한국 스페셜 영상에서는 몬스터 호텔의 주인이자 가족바보 드라큘라 ‘드락’과 말랑쫀득 귀여운 젤리 몬스터 ‘블라비’가 전 세계 유명 아티스트와 일반인들의 커버댄스로 패러디되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몬스터 스타일로 새롭게 선보인다. 수년간 가족만 생각하며 호텔 일에 매진하여 제대로 된 휴식을 누리지 못한 ‘드락’은 난생처음 떠난 크루즈 여행에서 선장 ‘에리카’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오랜만에 느끼는 두근거리는 사랑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한 ‘드락’은 노래 ‘강남스타일’의 흥겨운 리듬에 맞춰 하와이안 셔츠에 흰색 구두를 차려입고 젤리 몬스터 ‘블라비’와 함께 갑판 위에서 신나게 춤을 춘다. 하지만 ‘드락’이 사랑하는 선장 ‘에리카’는 사실 몬스터들을 죽이려는 무시무시한 계획을 숨기고 있다. ‘드락’이 정신없는 틈을 타 ‘드락’을 죽이기 위해 온갖 수를 쓰지만 번번이 실패하는 ‘에리카’의 모습과, 사랑에 빠져 ‘에리카’의 계략은 전혀 눈치채지 못한 채 댄스 삼매경에 심취해 돌고래 감상을 즐기기까지 하는 여유로운 ‘드락’의 상반된 모습은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은 앞서 ‘1가구 1에릭남’ 인기 가수 에릭남의 OST 참여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금손 김지운 디지털 컴포지터와 정우석 애니메이터의 작업 소식을 전하며 한국 관객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밝힌 바 있다. 이번 싸이의 ‘강남스타일’까지 각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수준 높은 결과물들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한국인들의 활약은 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K-POP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노래와 춤을 영화 본편에 직접 넣으며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자부심과 함께 멈출 수 없는 흥과 유쾌함을 선사할 는 오는 8월 8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내외신문=금윤지 기자]fade_heaven@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