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09 지자체의 국제화포럼 광주에서 개최

김영지 | 기사입력 2009/09/23 [23:25]

2009 지자체의 국제화포럼 광주에서 개최

김영지 | 입력 : 2009/09/23 [23:25]


전국 지자체 국제 업무 담당 공무원들이 국제화 마인드를 높이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이 주최하고 광주시가 후원하는 ‘2009 지방의 국제화포럼’이 전국 지자체 국제교류 담당 공무원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4일부터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지난 1995년 시작, 16회째를 맞는 올해 포럼은 ‘지방의 국제화의 성과와 향후 발전 전략’을 주제로 참가자들의 국제적 감각을 높이고, 타 시·도의 우수 국제화 시책을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포럼 첫날은 박광태 광주시장 환영사와 행안부 배운현 차관보 축사, 신정완 국제화재단 이사장 개회사와 함께 알란 팀블릭 서울글로벌센터 관장의 기조강연과 외국계 기업 대표, 대학교수, 공무원 등 전문가의 발표·토론으로 진행하며


둘째 날은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식, 국제매너 강의 등이 진행되고 포럼 종료 후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참관할 예정이다.


시는 포럼을 통해 국제화 지원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이뤄 지방의 국제화에 기여하고 광주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로 활용하기 위해 올해 행사 개최를 적극 추진해왔다.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은 지방자치단체 국제교류 지원 전담기관으로, 지난 1994년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출연금으로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그동안 국제회의와 포럼 개최, 국제화컨설팅 및 정보 제공, 통번역 사업 등을 추진해 지자체의 국제화에 기여해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