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천교육가족 문화예술 동아리 발표회 성황리 개최

이홍우 | 기사입력 2015/10/22 [23:44]

포천교육가족 문화예술 동아리 발표회 성황리 개최

이홍우 | 입력 : 2015/10/22 [23:44]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은 10월 20일(화)과 21일(수) 포천반월아트홀과 포천종합체육관 일원에서 ‘2015 포천교육가족 문화예술동아리발표회'를 개최했다.

교육구성원 모두의 참여로 마을과 학교가 어우러지는 문화예술 축제를 활성화한다는 취지에서 '소통·공감·창의의 포천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포천 관내 52개 초·중·고의 81개 학생동아리, 7개 교직원동아리가 참가하였다.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포천행복교육의 교육지표를 학교 현장에 접목시키자는 취지에서 예능경연대회 성격으로 이어져 오던 행사를 2014년부터 구성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어울림한마당 축제 형식으로 변경해 개최하고 있다.

총 6부로 진행된 공연은 자신의 꿈과 끼를 많은 사람 앞에서 펼칠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자 무용, 연기, 합창, 오케스트라, 합주, 댄스, 밴드, 사물놀이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야외에서는 입체 작품, 평면 작품 등 학생들의 재능과 열정이 담긴 100여 작품도 함께 전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음향과 조명을 포함한 무대 설치, 행사장 주변의 풍선 장식, 전시·홍보 물품 제작, 행사 안내 홍보 등에 관련된 업체와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차원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어울림한마당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포천지역의 소규모 학교 아이들에게 조금 더 화려하고 다채로운 무대 구성을 통해 문화감수성을 채우는 데 주된 관심을 기울였다”며 “미래의 주인공들에게 함께 나누며 진정한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