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진그룹, 그룹사 직원 및 가족 초청 ‘한진 탐방대’ 견학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4 [15:36]

한진그룹, 그룹사 직원 및 가족 초청 ‘한진 탐방대’ 견학

편집부 | 입력 : 2015/10/14 [15:36]


[내외신문=심종대 기자]한진그룹은 14일 대한항공 테크센터와 한진해운 부산 신항 터미널, 운항훈련원에서 대한항공, 한진해운, ㈜한진, 한국공항 등 그룹사 직원 및 가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진 탐방대’ 견학행사를 가졌다.

 

한진그룹은 ‘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평소 항공 및 해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녀들의 꿈을 키워주고, 그룹사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초청된 그룹사 직원 및 가족들은 각각 2개조로 나눠 대한항공 테크센터와 한진해운 부산 신항 터미널 및 운항훈련원을 견학했다.

대한항공 테크센터에서는 항공기 도색 작업을 진행하는 페인트 격납고와 항공기의 핵심 구조물 등을 생산, 제작하고 있는 민항기 제조공장 및 군용기 창정비 격납고를 견학했다. 또한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가해 비행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모형 비행기를 제작해 날려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한진해운 부산 신항만 터미널과 운항훈련원을 찾아 한국 해운산업의 역사와 선박의 주요 구성품인 통신 및 기관장비 등의 기능과 작동 원리를 배웠다. 이어 선박 모의조종훈련 장비인 SHS(Ship Handling Simulator)에 탑승해 선박 조종을 체험하면서 선박 운항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