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환경공단, '영종 친환경 주말농장' 개장…텃밭 가꾸며 자연과 교감:내외신문
로고

인천환경공단, '영종 친환경 주말농장' 개장…텃밭 가꾸며 자연과 교감

- 운북사업소 총300평의 45가구, 4단체의 밭 조성으로 50여명 참여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6:26]

인천환경공단, '영종 친환경 주말농장' 개장…텃밭 가꾸며 자연과 교감

- 운북사업소 총300평의 45가구, 4단체의 밭 조성으로 50여명 참여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4/08 [16:26]

▲ 인천환경공단 운북사업소가 지난 6일 영종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영종 친환경 주말농장’ 개강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환경공단)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환경공단 운북사업소는 지난 6일 영종도 주민들과 함께 '영종 친환경 주말농장'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영종도 주민 50여명이 참여해 300평 규모의 주말농장 개장을 축하했다. 49개의 텃밭은 가족 45개와 단체 4개에 분양됐으며, 700명이 넘는 주민들의 신청이 몰리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주말농장 참여자들은 '텃밭가꾸기 현장교육'을 통해 친환경농법을 배우고 상추, 열무 등 다양한 채소를 직접 재배할 예정이다.

 

한 주민은 "직장 생활만 하다가 처음으로 텃밭을 가하게 됐다""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며 힐링하는 시간을 만들고 싶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인천환경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영종도 주민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주말농장을 조성했다""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환경공단 운북사업소는 영종도에서 발생하는 연 11,398천톤의 하수를 처리하고 있다. 사업소 내 유휴지를 활용한 주말농장, 테니스장, 족구장 등 주민친화시설을 운영하며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