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주택금융공사, 하나은행과 주택연금 상담·홍보 강화로 노후 지원 나서:내외신문
로고

주택금융공사, 하나은행과 주택연금 상담·홍보 강화로 노후 지원 나서

 - 오는 17일부터 하나은행 어디서나 주택연금 상담 가능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6:24]

주택금융공사, 하나은행과 주택연금 상담·홍보 강화로 노후 지원 나서

 - 오는 17일부터 하나은행 어디서나 주택연금 상담 가능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16 [16:24]

 

▲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은행과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사진 왼쪽),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  © 하상기 기자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고령층과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6일 밝혔다.

 

주택연금은 만 55세 이상 노년층이 내 집을 담보로 제공하고 금융기관 대출을 통해 매달 일정 금액을 평생 연금처럼 수령할 수 있도록 국가가 보증하는 금융상품이다.

 

이번 협약은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 개선을 통한 주택연금 활성화로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주택연금 상담 등 실시 주택연금 상담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운영 주택연금 활성화를 위한 공동홍보 등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하나은행은 전국 영업점에서 주택연금 상담을 시작하고 은행 업무가 불편한 고령층을 위하여 은행직원이 직접 고객을 방문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이 공동으로 주택연금 홍보 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HF공사 최준우 사장은 이제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주택연금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공사는 앞으로도 주택연금 이용 편의성을 강화해 더욱 많은 분이 노후 주거안정과 소득확보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주택금융공사, 하나은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