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경찰청장 보라데이 슬로건 퍼포먼스 눈길!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0/07 [17:30]

경북경찰청장 보라데이 슬로건 퍼포먼스 눈길!

편집부 | 입력 : 2014/10/07 [17:30]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경북경찰청(청장 권기선) 에서는, 지난 10월 2일 가정폭력 예방의 날인 매월 8일 ‘보라데이’를 맞아,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퍼포먼스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권기선 청장은 경북 1366센터장 및 직원들과 함께 보라데이 캠페인 슬로건인 ‘LOOK AGAIN'을 비롯한 다양한 메시지를 적고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등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적극 촉구했다.

정부는 2014년 8월 8일부터 매월 8일을 ‘가정폭력 예방의 날’인 ‘보라데이’로 정하고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보라데이’의 ‘보라’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을 가지고 ‘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번 퍼포먼스는 최근 아동학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이러한 사건 대부분은 부모에 의한 가정폭력으로서 남의 가정내 문제로 치부하는 사회 인식이 먼저 바뀌어야 한다는 점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지방경찰청에서는 경북도?여성긴급전화 1366센터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도민의 관심을 호소하는 메시지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는 결코 남의 가정의 개인문제가 아니고, ”우리의 따뜻한 관심만 있다면 사전에 폭력을 예방하고 피해자를 조기에 발견해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많은 주민의 동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