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작구, 손씻기 습관화를 위한 어린이 뮤지컬 개최:내외신문
로고

동작구, 손씻기 습관화를 위한 어린이 뮤지컬 개최

김유신 | 기사입력 2013/07/02 [12:43]

동작구, 손씻기 습관화를 위한 어린이 뮤지컬 개최

김유신 | 입력 : 2013/07/02 [12:43]


 

“병균들이 득실득실, 손아! 조심해!” ……

7. 1(월) 14:30,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열려

“신나는 어린이 뮤지컬도 보고 손씻기의 소중함도 배워요”

 

 


동작구(구청장 문충실)에서는 내달 7월 1일 오후 2시 30분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습관화를 위한 교육뮤지컬 「병균들이 득실득실, 손아! 조심해!」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공연을 기획한 김찬미주무관은 관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기때문에 기획단계에서부터 꼼꼼히 챙겼다고 말했다.

 

뮤지컬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눈높이로 제작되어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의 6단계 ?기침 예절 등을 배울 수 있도록 다채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공연 줄거리는 손씻기를 잘 하지 않는 어린이 ‘손아’가 손씻기를 가르치는 ‘요정’과 손에 서식하는 ‘아파라 병균대장’들을 꿈속에서 만나게 되면서 손씻기의 중요성과 요령을 배우게 된다는 내용이다.

 

 

 

특히, 이날 공연장 입구에는 손씻기의 효과와 음식문화 개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공연 후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공연내용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등 재미와 교육을 모두 고려했다고 밝혔다.

 

공연 연출은 극단 '놀이터'가 맡았으며, 공연 대상은 동작구 관내 6~7세 어린이들로 이달 27일까지 동작구 보건소 보건위생과(☎820-9410)로 신청하면 된다.

문충실 구청장은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뮤지컬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외신문 김유신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