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가평군] 설악면 사랑나누리봉사단 2022년 마무리 청소봉사 실시

김누리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12/20 [16:31]

[가평군] 설악면 사랑나누리봉사단 2022년 마무리 청소봉사 실시

김누리 시민기자 | 입력 : 2022/12/20 [16:31]

 

 

설악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17일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소속 사랑나누리 봉사단(단장 함명용)이 평소 우울감과 무기력감 등으로 일상생활이 힘든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청소 봉사를 펼쳤다고 전했다.

 

2022년 마무리 청소봉사를 위해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총 14명이 참여한 사랑나누리 봉사단은 얼음으로 인한 낙상 방지를 위해 대상자 집 앞 마당과 계단에 염화칼슘을 뿌린 후 약 1시간 반동안 집안 거미줄 제거, 옷가지들과 이불 등 생활용품 정리, 지저분한 쓰레기 수거, 주방 및 화장실 묵은때와 곰팡이 제거 및 대청소를 진행하며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정성을 기울였다.

 

함명용 사랑나누리 봉사단장은 “매달 청소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2023년에도 지속적인 청소봉사를 통해 우리 이웃들이 모두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범주 설악면장은 “우리 이웃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매년 도움을 준 사랑나누리봉사단에 감사드린다. 사회적 고립에서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관에서도 적극적으로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나누리 청소봉사단은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매달 청소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선정하여 청소봉사 등을 지원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