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주시] 충주시, 일자리박람회 성료

- 50개 기업 2000여명 구직자 현장 열기 후끈  -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0/28 [09:58]

[충주시] 충주시, 일자리박람회 성료

- 50개 기업 2000여명 구직자 현장 열기 후끈  -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0/28 [09:58]

 

 

충주시는 27일 충주체육관에서 ‘2022 충주시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50개 기업(현장면접 30, 간접채용 20), 공공기관 7개 기관이 참여해, 사무, 관리, 연구직, 생산직 등 600여 개의 일자리로 2000여명의 구직자를 맞았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은 다양한 취업 정보를 공유하고, 700여 명이 희망 기업에 지원했으며, 그중 300여 명이 현장 채용되거나 추후 각 기업에서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확정할 방침이다.

 

또한 공공기관의 사업 소개와 일자리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공기관 설명회가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아울러, 충북지방병무청, 한국장애인공단, 충북중장년희망일자리센터 등 일자리유관기관들이 정부정책과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퍼스널컬러진단, 취업타로, 지문적성검사, 입사지원서 컨설팅, 이력서용 사진 촬영 서비스 등을 운영해 취업 준비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한자리에서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해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석미경 경제기업과장은 “지역 취업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는 뜻깊은 기회의 자리가 됐다”며, “이날 박람회 참여자들의 지원 직종 선호도, 희망 임금, 취업의 우선 조건 등을 분석할 수 있는 설문조사 실시 결과를 일자리 시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된 취업자의 고용유지 극대화를 위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미채용자를 위한 적극적인 일자리 정보제공 등의 집중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