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 점검

하상기 | 기사입력 2022/10/20 [14:58]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 점검

하상기 | 입력 : 2022/10/20 [14:58]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어린이 통학차량을 운행하는 학원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학원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 점검은 행정안전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 대책’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의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 공약사항을 바탕으로 진행 중이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목적으로 2020년부터 교육청, 지자체,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합동으로 매년 상·하반기 각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 대상은 최근 1년 이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대상 시설로 신고 · 등록한 시설과 운영자 · 운전자의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 후 2년 내 재교육 미이수한 시설 등 24개 학원이다.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보험 가입 ▲안전수칙 준수 ▲안전교육 이수 ▲차량 내 운행기록 일지 작성 ▲차량 안전장치 적정 설치와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즉시 시정조치와 과태료를 부과하며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경우 정비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유관기관과 철저한 현장점검으로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학생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