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주시] 충주시, ‘어린이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운영

- 17일부터 어린이집 및 유치원 15곳 선착순 모집... 읍면 단위 어린이집 우선 선정 -

김학영 | 기사입력 2022/10/13 [09:32]

[충주시] 충주시, ‘어린이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운영

- 17일부터 어린이집 및 유치원 15곳 선착순 모집... 읍면 단위 어린이집 우선 선정 -

김학영 | 입력 : 2022/10/13 [09:32]

 

 

충주시립도서관이 11월부터 두 달 간 수요일마다 어린이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꼬마책마을 차차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립도서관은 35인승 버스를 개조한 차량에 다양한 도서를 비치해 어린이들이 많은 아파트단지를 위주로 매주 3회(월·화·목) 이동도서관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은 지난해 한 달간 시범 운영했던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이동도서관’이 예상 밖의 인기를 끌자 올해는 11월부터 12월까지 기간을 확대하고 독서문화프로그램과 연계해 이동도서관을 운영키로 기획했다.

 

이동도서관은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은 물론 책 읽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촉감 사운드북, 입체북 등 특별도서 전시 △책 읽어 주기 △책갈피 만들기 △동화책 속 주인공이 되어 폴라로이드 즉석 사진 찍어주기 등의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차량 특성을 고려해 매트를 설치하고 아이들이 차량 내에서도 독서와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이번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이동도서관은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담당자 이메일(ley6119@korea.kr)을 통해 15곳을 선착순 모집한다.

 

특히, 평소 도서관 단체 견학이 어려웠던 읍면 단위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이인돈 시립도서관장은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영유아 단계부터 맞춤별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도서관운영팀(☏850-39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