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동구, 민선8기 공약사항 검토보고회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31 [10:24]

남동구, 민선8기 공약사항 검토보고회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31 [10:24]
남동구, 민선8기 공약사항 검토보고회 개최(사진제공=남동구청)
남동구, 민선8기 공약사항 검토보고회 개최(사진제공=남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30일 구청 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항 검토보고회'를 열고 구민과의 약속이행 100% 달성을 위한 여정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이번 보고회는 박종효 구청장을 비롯해 국장, 관계 부서장 등 66명이 참여하여 공약 사항 관련 사업추진 일정 및 소요 예산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행방식은 세부 공약사업에 대한 부서장 보고 후 구청장과 직접 상호토론 방식으로 진행하여 사업의 추진력 확보와 실현을 위한 내실화에 중점을 두었다.

민선8기 공약 사업으로는 ‘생활밀착형 복지환경 조성 분야’ 13건, ‘활기찬 경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분야’ 10건, ‘삶의 여유가 있는 남동 실현’ 10건, ‘도시·교통 인프라 구축’ 5건, ‘자연친화형 도심 휴게·정주 환경 개선’ 5건 등 5대 분야 43개의 사업으로 구성됐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남동종합스포츠콤플렉스 건립(88올림픽 기념체육관+구월체육공원 통합 재건축), 만수천 복원을 통한 도심 생태하천복원 및 친수공간 조성, 인천지하철 2호선 서창-도림-논현 연장, 소래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자연생태 레일바이크 둘레길 조성과 소래-송도-경인아라뱃길-한강을 연계한 사업 등이 있다.

구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거쳐 9월 중 민선 8기 공약을 최종확정 할 예정이며, 확정된 공약은 구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남동종합스포츠콤플렉스 건립, 만수천 복원, 소래관광벨트 조성 등 우리 구의 새로운 미래 모습을 좌우할 사업들이 많은 만큼, 부서 간 긴밀한 협업과 소통을 통해 민선8기 현안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