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내외경제TV 개국

윤준식 | 기사입력 2012/10/26 [08:56]

내외경제TV 개국

윤준식 | 입력 : 2012/10/26 [08:56]


NBN뉴스, 천기누설, 리치맵대박공략주 중심 방송 프로그램 진행


내외경제TV가 10월 25일(목) 오후 2시 양평동 E&C드림타워 세미나실에서 미디어 및 금융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국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개국행사는 내외경제TV 어희재 아나운서의 사회로 유일기 대표(전 국회방송), 전병길 대표(내외신문 대표), 김광수 소장(김광수경제연구소), 이노수 회장(한국지역민영방송협회), 손영복 대표(국민창업투자) 등이 함께 했다.

김광수 소장은 축사를 통해 "왜곡되지 않은 올바른 정보를 전해 올바른 투자를 이끄는 방송이 되어 달라"는 당부를 전했고, 이어 이노수 사장은 "김광탁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로 중소기업을 위한 TV마켓을 기획한 인물"이라 촌평한 후, "경제와 주식전문 콘텐츠를 새로운 뉴미디어 플랫폼에 접목한 내외경제TV가 신념과 창의력을 가지고 소통하는 장인정신을 가진 미디어가 되어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내외경제TV 김광탁 대표는 지난 90년대 IMF 직후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TV 홈쇼핑의 선두주자로 방송계에 알려져 있으며 다솜방송과 내외일보의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개국행사를 통해 "내외경제TV를 내년 3월부터는 안방에서도 쉽게 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자체 회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네트워크를 얻어서 출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내외경제TV는 지난 2012년 3월 설립후, 한국증권신문, FS-TV, 라이프TV, 극동아트TV, 뉴시스, 연합뉴스,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신문과 방송 모든 분야에서 사업적 파트너쉽을 만들어 왔다.

앞으로 SK브로드밴드, LG U+, KT에서 제공하는 인터넷방송 외에도 내외경제TV 홈페이지와 USTREAM, 페이스북, YOUTUBE와 모바일앱을 통해 시청자를 찾아간다.

개국 전인 4월 23일부터 2개월간 증권전문방송 프로그램 "머니토크-주식을 지켜라"를 경인방송(OBS)에 공급한 실적을 갖고 있다.
개국을 앞두고 "리치맵 대박공략주", "MBN뉴스", "천기누설"등의 간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시험방송을 진행해 왔다.

주요 방송프로그램으로 하루의 주요 경제 소식과 네티즌이 관심 뉴스를 매일 저녁 9시에 보도하는 "NBN뉴스"(월~금 21:00 ~ 21:20), 전문가들과 함께 풀어보는 오늘의 장 분석과 내일장 예측, 전문가 포트폴리오를 통한 성공 투자 길라잡이 프로그램 "리치맵 대박공략주"(월~금 21:20 ~ 22:00), 전문가들의 투자기법, 투자 노하우를 강의 형식으로 전하는 프로그램인 "천기누설"(월~금 22:00 본방송)이 우선 방영된다.

11월 중에는 경제에 대한 상식과 궁금증을 쉽게 풀어주는 각종 교양정보 프로그램, NBNTV 스페셜 대선특집 프로그램이 제작될 예정이다. 앞으로 내년 3월 IPTV 진입에 맞춰 대대적인 개편 작업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