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동남서,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진로 지원을 위한 경찰직업체험 홍보 부스 운영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19/09/24 [10:17]

천안동남서,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진로 지원을 위한 경찰직업체험 홍보 부스 운영

강봉조 기자 | 입력 : 2019/09/24 [10:17]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천안동남경찰서(서장 김광남)는 지난 919, 20일 양일 간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야외운동장에서 경찰직업체험 및 학교폭력예방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홍보부스는 자유학년제 시행에 따라, 천안시 중학교 1학년 학생 6,1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찰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경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가 학교폭력 또래지킴이로서의 역할 수행을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경찰체험프로그램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과학수사체험, 수갑 등 경찰장구체험과 순찰차 탑승, 경찰제복입기 등으로 운영되었고 경찰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재 천안동남경찰서 여성청소년계에서 추진 중인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우숨찾아 웃음찾기이벤트에 대한 홍보 활동을 벌여 학교폭력에 대한 천안시 청소년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OO중 조OO학생은 경찰체험부스를 참여 하면서 내가 실제 경찰관이 된 것 같아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학교에 돌아가 늘 우리를 지켜주는 경찰관 아저씨처럼 나 또한 어려움이 있는 친구를 도와줄 수 있는 용기 있는 학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천안동남경찰서 김광남 서장은 경찰체험부스에 참여한 학생들이 경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생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시책들을 추진하여, 사회적 약자 곁에서 가까이 함께 할 수 있는 천안동남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