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재미교포 2세여경, 부산남부서에서 한국경찰 체험행사:내외신문
로고

재미교포 2세여경, 부산남부서에서 한국경찰 체험행사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3/03 [17:03]

재미교포 2세여경, 부산남부서에서 한국경찰 체험행사

편집부 | 입력 : 2017/03/03 [17:03]



[내외신문=박해권 기자] 부산남부경찰서(서장 김형철)에서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현직 경찰 생활을 하고 있는 재미교포 2세 정샤론(27) 순경으로부터 부산 남부경찰서에서 한국 경찰의 활동을 체험해 보고 싶다는 요청을 받고, 2017. 3. 2. (화) 정 순경의 경찰서 현장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정 순경의 방문은 한국 경찰을 체험해보고 싶다는 정순경의 희망에 따라, 미국에서 현직 경찰 생활을 하다가 현재 한국에서 교수로 재직 중인 그의 아버지가 부산 남부경찰서에 직접 요청하여 성사되었다.
정 순경은 2일 오후, 경무과장과 한국과 미국의 경찰 근무 체계 및 현장 상황의 차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뒤, 112 상황실에서는 한국의 신고 처리 시스템에 대해, 여성청소년과에서는 여성·청소년 대상 범죄를 여성·청소년과라는 전문 부서를 두어 관리하는 한국 경찰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통과 직원들과 함께 신호 위반 단속 현장을 나가 캠코더를 이용한 교통 단속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연지구대를 방문하여 순찰 팀원들과 함께 비상벨 점검에 참여하는 등 외근 경찰관들의 근무에 동행했다.
정 순경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경찰을 더 잘 이해하고 돌아가게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