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제4회 청소년 열린 축제 개최: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제4회 청소년 열린 축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5/17 [09:46]

부산시, 제4회 청소년 열린 축제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6/05/17 [09:46]


[내외신문=손영미 기자] 부산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의 자아발전 계기 마련을 위해 청소년 및 가족, 청소년 지도자 등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부산어린이대공원 내) 대강당 및 야외광장에서 ‘제4회 청소년 열린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열린 축제는 또래 간의 자율적인 동아리활동을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인성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코자 시에서 주최하는 청소년들만의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와 밴드, 노래, 댄스 등 청소년 문화예술경연대회가 열리고, 야외광장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체험 부스와 전통놀이 등 활동마당이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예술경연대회는 부산지역 청소년 동아리가 15개팀이 참여하며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 누구나 공연 관람을 즐길 수 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4월 공개 모집을 통해 접수된 38개 신청 팀 중 UCC공연 영상으로 예심을 통과한 경남여자중학교 The Only,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Foxy 등 총 15개 팀이 본선에 출전한다. 또한, 축하공연으로는 여성 4인조 걸그룹인 포켓걸스(pocket girls)의 특별공연이 마련돼 있다.
야외광장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체험부스 40여 개를 운영하며, 청소년을 비롯한 유아, 가족 등 시민 누구나 체험에 참여 할 수 있다. 체험부스에서는 led 손전등 만들기 로봇 만들기 정전기 두레박 만들기 간이 정수기 만들기 음식물처리 지렁이 만들기 수경재배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및 과학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피부미용 헤어스타일리스트 바리스타 체험 3D 프린팅 미술심리 테스트 간이 청진기 만들기 지문을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청소년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진로검사를 통한 직업 찾기 등 청소년 상담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직접 참여 할 수도 있다.
아울러, 활동 마당에서는 아빠, 엄마 어릴 적 전통놀이와 모두 감사합니다 카네이션 나누기 인성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열린 축제가 교과목 위주의 학교공부에 찌든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그동안 틈틈이 갈고 닦은 끼 발산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확산시켜,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