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립중앙도서관, 다음카카오와 디지털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내외신문
로고

국립중앙도서관, 다음카카오와 디지털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7 [17:51]

국립중앙도서관, 다음카카오와 디지털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

편집부 | 입력 : 2015/08/17 [17:51]


[내외신문=김현준 기자]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은 오는 20일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와 디지털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국립중앙도서관은 소장자료 중 고서, 딱지본 소설을 디지털화한 원문파일 900여 건과 ‘잡지 창간호’, ‘세계인의 의서 동의보감’ 등 8개 테마의 디지털서고 콘텐츠를 다음카카오에 제공한다. 서비스는 다음 백과사전에 맞게 재편집 과정을 거쳐 올해 12월부터 시작된다.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서고는 ▲박씨전, 춘향전과 같이 우리에게 친숙한 고전소설의 1910년~1930년대 ‘한글판 딱지본 소설’ ▲1910년~1945년에 발간된 ‘잡지 창간호’ ▲‘교과서로 보는 시대별 교육’ ▲‘세계인의 의서 동의보감’ ▲고바우 김성환 화백의 ‘시사만화로 보는 시대상’ ▲‘한국의 위대한 인물’ ▲삼국사기, 징비록과 같은 고전에서 살펴보는 ‘한국의 시대별 전쟁사’ ▲‘독도로 보는 우리역사’ 등 소장자료 디지털 원문을 활용해 기획.구성한 8개의 테마 컬렉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정부 3.0이 추구하는 가치에 발맞추어 도서관에서 구축한 디지털콘텐츠의 개방과 공유를 확대해 국민의 대표 소통 채널을 통해 서비스될 수 있도록 한만큼 도서관 소장자료가 널리 알려지고, 더욱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