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0년 동안 슈퍼스타였던 강아지가 한국에 온다, 영화 '스쿠비!'

이소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7/15 [09:50]

50년 동안 슈퍼스타였던 강아지가 한국에 온다, 영화 '스쿠비!'

이소영 기자 | 입력 : 2020/07/15 [09:50]

 

영화 '스쿠비' 포스터. 제공: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스쿠비' 포스터. 제공: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미스터리 어드벤쳐 애니메이션 영화 ‘스쿠비!’의 VOD 서비스가 15일(수) 오픈해 안방극장을 통해 전 세대 가족 관객들과 만난다. 

'스쿠비' 애니메이션
1972년 방송된 '스쿠비' 애니메이션 오프닝

 

‘스쿠비!’는 1969년 처음 등장해 전 세계가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TOP5에 오르는 등 다양한 컨텐츠로 새로 제작되어 지금까지도 최고의 인기를 유지해온 작품이다. 오늘(15일)에 VOD로 공개되는 '스쿠비'는 반세기 역사를 이어온 시리즈의 50주년을 맞아 제작된 첫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겁쟁이 강아지 ‘스쿠비 두’와 친구들이 슈퍼 히어로와 함께 최강 악당의 유령개를 잡기 위한 미스터리한 모험을 그린다.

영화 '스쿠비' 예고편 일부. 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스쿠비!' 예고편 일부. 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시리즈의 마스코트인 말하는 강아지 ‘스쿠비 두’는 사차원 매력이 돋보이는 동물 캐릭터이다. 세계적인 온라인 설문조사 전문기업인 원폴닷컴이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스누피, 토토, 래시, 베토벤 등의 캐릭터들을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반려동물 캐릭터 1위에 오를 정도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스쿠비!’에는 마크 월버그, 잭 에프론, 아만다 사이프리드, 프랭크 월커, 윌 포트, 지나 로드리게즈, 제이슨 아이삭스, 켄 정 등 최고의 배우들이 목소리로 출연해 완성도를 높였다. ‘스쿠비 두!’와 ‘톰과 제리’ 시리즈 등을 연출한 토니 서본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지랄발광 17세’의 감독이 각본을,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데드풀’ 등의 음악을 담당한 정키 XL이 참여했다.

‘스쿠비!’는 당초 극장 개봉을 목표하였으나 코로나19로 디지털 VOD 공개로 개봉방식을 전환했다. 워너브러더스 관계자는 “‘스쿠비!’를 기다리고 있는 많은 팬들이 함께 집에 있는 동안 가족들과 즐거움을 찾는데 있어 이 기분 좋은 영화를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쿠비!' VOD는 IPTV(KT Olleh TV, SK Btv, LG U+ 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KT 스카이라이프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네이버 시리즈 On, Wavve, 카카오페이지, Seezn, 모바일 Btv, U+모바일tv)에서 오늘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내외신문 문화부 기자. 뮤지컬,공연,콘서트,영화 시사회 스틸 전반 촬영 및 기사 담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