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안군] 가족센터, 가족친화 문화 프로그램 진행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3/08/22 [17:25]

[부안군] 가족센터, 가족친화 문화 프로그램 진행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3/08/22 [17:25]

 

부안군 가족센터(센터장 김화순)는 가족친화 문화 프로그램 ‘탐구하며, 상생하는 가족’을 지난 12일과 19일 두 차례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수 아쿠아플라넷 관람을 통해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관찰하며 가족 간 친목 도모하며 상호 유대감을 강화하였다.

 

부안군 가족센터는 2023년 가족친화문화 프로그램으로 지역내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재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 4월부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이 『함께해서, 행복한 우리』 프로그램으로 대전 오월드를 다녀왔으며, 관내 위탁가족들의 『오손도손 한울타리』 프로그램으로 웃음 치료와 원예 체험을 통해 서로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가족 그림 그리기, 도예 체험으로 『뻔(fun)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 구성원 각각의 욕구가 다름에 대해 이해하며, 가정 내 자녀와의 관계에서 소홀히 여겼던 부분들을 인지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교육은 다문화와 비다문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통합 교육을 통해 관내의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한층 더 하였다.

 

부안군 가족센터장(김화순)은 “지역내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와 다양한 교육을 통해 가족내 친밀감이 향상되고 소통하며 건강한 가족관계가 돈독해 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