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충식 교육위원장, 어린이 정책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신 위원장,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어린이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9:54]

신충식 교육위원장, 어린이 정책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신 위원장,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어린이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4/12 [19:54]
본문이미지

▲ 인천시의회 신충식 교육위원장(국민의힘·서구4)이 어린이 및 아동 관련 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인천시의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의회 신충식 교육위원장(국민의힘·서구4)이 어린이 및 아동 관련 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신 위원장은 12일 오전 11시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개막식 부대행사인 '2024 대한민국 어린이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평소 어린이와 청소년의 권익 향상과 안전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 온 신 위원장의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결실을 보았다는 평가다. 특히 최근 중앙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유보통합 정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쓴 점이 높이 평가됐다.

 

수상 소감을 전한 신 위원장은 "인천시의회와 함께한 동료 의원들을 대표하여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이번 수상은 제 혼자의 노력이 아니라 인천 어린이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는 모든 분의 공로라고 생각한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어린이동아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외에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등 23개 정부 주요부처와 산하기관들이 후원 및 참여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행사로 12~13일 양일간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