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거래소, 미래에셋증권 2023년 유가증권시장 우수 IB 선정:내외신문
로고

한국거래소, 미래에셋증권 2023년 유가증권시장 우수 IB 선정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6:33]

한국거래소, 미래에셋증권 2023년 유가증권시장 우수 IB 선정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3/18 [16:33]

▲ 18일 2023년도 유가증권시장 우수IB 시상식에 앞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거래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은보)182023년 유가증권시장 우수 IB로 미래에셋증권를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밝혔다.

 

우수 IB 선정은 IPO 우수 대표주관회사 선정·포상을 통해 IB의 적극적인 신규 상장기업 발굴 유도 및 충실한 기업실사를 독려하기 위함이다.

 

거래소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실적 등 시장기여도와 IPO 업무 수행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은 2023년 유가증권시장에서 최다 IPO 주관업무를 수행하며 시장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혁신기업, 미래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의 상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자본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정은보 이사장은 시상식에서 "어려운 시장 여건에도 불구하고 IB업계의 노력으로 미래 산업을 주도할 경쟁력 있는 기업들의 상장이 가능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거래소는 우리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하여 기업 밸류업을 최우선과제로 지원하고, 상장·퇴출 심사 프로세스 개선, 국내외 우량기업의 상장유치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