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글로벌 직업교육탐색대 결과보고회 성료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2/29 [20:15]

인천광역시교육청, 글로벌 직업교육탐색대 결과보고회 성료

조성화 | 입력 : 2024/02/29 [20:15]

▲ 인천광역시교육청, 글로벌 직업교육탐색대 결과보고회 성료

 

▲ 인천광역시교육청, 글로벌 직업교육탐색대 결과보고회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직업계고 기업가정신 해외 교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글로벌 직업교육탐색대 학생 해외체험 연수 결과보고회를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에서 28일 개최했다.

 

글로벌 직업교육탐색대 학생 해외체험 연수는 인천 관내 직업계고 2학년 중 학교별 자체선발위원회와 학교장 추천을 통해 뽑힌 29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15일부터 124일까지 810일간 서유럽 3(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에서 진행했다.

 

학생들은 프랑스 국제 패션스쿨 IFA와 요리학교 에꼴뒤카스 스타트업 단지 스테이션 F 스위스 에꼴 슐츠 상업 도제학교와 그뤼에르 치즈공장 이탈리아 로마 라 사피엔차 대학교 기업연구센터 LVenture Group 등 우수 직업교육기관과 산업현장을 찾아 선진국의 직업교육 교육과정과 기업문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시스템 등을 체험했다.

 

결과보고회에선 국내에서 진행한 사전프로젝트 활동부터 해외 연수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뉴스 보도자료와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였다. 또한 창업계획서 발표와 시제품 홍보 등을 통해 연수 성과를 나누고, ‘가슴에 불을 지피다라는 책자를 발간해 읽걷쓰과 연계한 30만 저자 만들기 사업에 동참했다.

 

연수에 참가한 인천정보과학고 학생은 전공 관련 분야 글로벌 직업탐색뿐만 아니라 타전공과의 접목 가능성을 살펴보고, 유럽의 역사, 사회 및 기업 문화 체험을 통해 기업가정신뿐만 아니라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더 넓고 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더 큰 꿈을 키우며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 분야 다양한 성장경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