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윤송아 작가, LA아트쇼서 화제…특별작가로 초대 되어 눈길

윤송아가 2024 LA 아트쇼...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20:49]

윤송아 작가, LA아트쇼서 화제…특별작가로 초대 되어 눈길

윤송아가 2024 LA 아트쇼...

김학영기자 | 입력 : 2024/02/23 [20:49]

              <중앙  작가 윤송아>

[내외신문/김학영 기자] 윤송아는 아트토큰(ART TOKEN)과 함께 삼성TV를 통해 미디어아트를 선보이며 미국 언론과 관객의 이목을 끌었다. 아트토큰은 'LA ART SHOW 2024' 초청부스로 'At the Edge of Existence: Echoes of Surreal Fantasy' 라는 주제로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과 디지벌 트윈 컨셉으로 Digital & NFT ART를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전시했다.

 

또 동시에 'LA ART SHOW' 내 아트컨티뉴 부스에서는 현대인의 삶을 동화적 감성으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낸 '꿈꾸는 낙타'시리즈 유화작품들을 선보였다.

세계3대 아트페어로 뽑히는 LA 아트쇼는 북미 서부에서 가장 큰 규모의 미술 전시회 겸 시장이다. 올해 29회째인 이 행사에 미국 및 유럽, 중국, 한국 등 120여 개 화방들이 참여했다.

 

윤송아의 글로벌행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윤송아는 최근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국제 전자 전시회(CES)" (2024.1/9-12)에 삼성전자와 함께 디지털 미디어 작품을 전시 하였으며, 또 2/17-26 미국 샌프란시스코 블루스트림 갤러리에서 '카르트(KAART)-영과혼을 다한 K아티스트와의 만남’ 展에 초대작가로 전시중이다.

 

한국에서 전시 또한 이어지고 있다.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월드아트엑스포'에서는 아트컨티뉴 부스에서 10m가 넘는 대형 작품을 선보이며 SBS '천사도' 미술예능에서 선보였던 재활용품을 이용한 리싸이클아트, 낙타조형물과 미디어아트까지 선보이며 이슈를 끌었고, 2월 21일부터 3월 31일까지 서울 북촌 한옥에서 진행하는 이응미음 더 플레이스 아트페어의 초청작가로 전시중이다.

 

한편, 윤송아는 홍익대 서양화과 출신으로 대한민국 미술대전(국전) 특선, 제9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미술 아티스트 부분' 등을 수상했으며 SBS 드라마 '미스마', 영화 '언니' 등 다수의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배우로도 잘 알려져 있다.

 

윤송아 작가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홍콩, 독일, 프랑스 등 국제 미술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미술작가이다. 그의 작품은 감동적인 이야기와 화려한 색채로 가득차 있으며, '미스 마: 복수의 여신', '리치맨', '여자의 비밀', '덕구', '미스빽', '언니', '보이스3' 등 다양한 작품들이 그의 대표작으로 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선보이는 윤송아 작가는 깊은 여운을 남기면서 예술의 경지를 넓혀가고 있다. 또 아트테이너로써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윤송아는 SBS '천사도', KBS '노머니노아트' 미술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더욱더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SBS 드라마에서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낙타 작품을 클로즈업되면서 해당 장면은 SBS 명장면으로 채택되기도 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