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에 외부앱 70개 연동… 생태계 넓히는 오픈AI..오프라인 영역까지옥외광고도 챗GPT 등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
최근 챗GPT를 업데이트하며 인스토어를 선보였는데 스토어를 선보인 챗GPT 현재 챗GPT 플러그인스토어에는 70개 사의 플러그인이 입점해 구글하고 경쟁을 예고했다.
오픈AI는 서드파티(제3자) 애플리케이션(앱)을 플러그인을 매개로 챗GPT에 통합해 향후 AI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전망돼 치열한 쟁탈전이 예상된다
한편, 오픈AI에 이어 구글까지 생태계 확장을 위해 외연을 넓히고 있어 국내 AI 시장이 글로벌 빅테크에 포섭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대책이 시급하다.
구글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AI 챗봇과 관련 제품을 선보인 가운데 오픈AI가 플러그인 서비스 공식 출시로 맞서며 AI 생태계 주도권을 쥐기 위한 양사 간 경쟁이 다시 달아올랐다. 오픈AI는 서드파티 앱 플러그인을 매개로 챗GPT에 통합해 향후 AI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또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옥외광고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DOOH 업계는 챗GPT 등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생성해 DOOH 디스플레이에 띄울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날씨에 맞는 메시지나 이미지를 만들어 보여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내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