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해해경청, ‘해상캠프’로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강화

소속 대형함 8척 대상 단속역량 강화 훈련... 불법 중국어선 5척 나포 등 성과 거둬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12:43]

서해해경청, ‘해상캠프’로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강화

소속 대형함 8척 대상 단속역량 강화 훈련... 불법 중국어선 5척 나포 등 성과 거둬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3/31 [12:43]

 사진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강화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임명길)은 불법 외국어선 단속역량 강화를 위해 소속 대형함정을 대상으로 313일부터 31일까지, 4회에 걸친 단속역량 해상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단속역량 해상캠프는 경비함정의 불법 외국어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훈련의 일환으로, 12일간 단정 운용술 교육 및 주·야간 기동을 통해 대형함정의 단속역량을 제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외국어선 단속 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 대처능력 향상과 해상치안 질서 확립을 목표로 실시했으며, 군산·목포해경서 등 소속 대형함정 8척이 참가하였다.

서해해경청은 모의선 투입과 등선방해물 설치 등 돌발상황을 부여해 실전형 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캠프 참가 함정들은 불법 외국어선 전술 및 진압장비 사용법 등을 공유해 상황대처 능력을 제고하였다.

한편, 1차 해상캠프에 참가한 대형함 3척이 불법 외국어선 합동단속(3.19~22)을 실시해 훈련 성과를 거뒀다.

대형함 3척은 합동단속 기간, 우리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불법 조업하는 중국어선 5척을 나포하고 담보금 총 16천만원을 징수하는 등 활약을 펼쳤다.

임명길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불법조업을 철저히 단속해 조업 질서를 확립하겠다해양주권을 수호하고 어족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