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연금공단, 제10회 「국민연금 연구과제 국민 공모전」 개최:내외신문
로고

국민연금공단, 제10회 「국민연금 연구과제 국민 공모전」 개최

8월 31일까지 창의적이고 시의성 있는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공모전 진행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5/31 [09:52]

국민연금공단, 제10회 「국민연금 연구과제 국민 공모전」 개최

8월 31일까지 창의적이고 시의성 있는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공모전 진행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5/31 [09:52]
공모전 포스터(제공=국민연금공단)
공모전 포스터(제공=국민연금공단)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국민연금 연구과제 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시의성 있는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작년에는 총 65건의 연구과제를 접수했고, 선정된 연구과제 5건 중 3건이 올해 연구수행 완료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연금제도연구, 재정추계분석, 기금정책분석 등 세가지 분야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연구과제를 응모할 수 있다.

제안된 연구과제는 주제 적합성 여부 및 내용 충실도를 평가하는 1차 심사, 업무부서 및 연구진이 참여하는 2차 심사 후 오는 9월 말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모든 제안과제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하여 국민연금제도에 대해 정확한 인식을 제고하는 쌍방향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권문일 연구원장은 "공모전이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연구과제를 발굴하고 선정하기 위한 능동적인 의견수렴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국민연금제도 발전을 위해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