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 22대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 만나 초당적 협력 요청:내외신문
로고

인천시, 22대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 만나 초당적 협력 요청

- 2025 APEC 정상회의,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대체매립지 확보 등 논의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0:53]

인천시, 22대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 만나 초당적 협력 요청

- 2025 APEC 정상회의,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대체매립지 확보 등 논의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4/18 [10:53]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8일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인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에서 당선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광역시는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을 축하하기 위해 18일 더불어민주당 인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 간담회를 개최했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초당적 협력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인천을 만들어 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준비한 자리로,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인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12명 전원이 참석했다.

 

유정복 시장은 당선인들에게 인천 시민의 마음을 담은 축하 인사를 전하며 주요 현안 처리과 역점 사업에 대한 여분의 지원을 요청했다.

 

주요 사업으로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경인고속도로(남청라IC~신월IC) 지하화 경인전철(인천역~구로역) 지하화 수도권매립지 종료 및 대체매립지 확보 경제자유구역법 개정 및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등에 대해 논의하고 당선인들의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유정복 시장은 그간 지역 국회의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많은 숙원사업이 해결됐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고, “22대 국회에서도 오직 시민, 오직 인천의 미래만을 위해 인천의 힘을 하나로 모아 긴밀하게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내달 중에는 국민의힘 인천지역 국회의원 등과 당정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