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AI 협업·웹 3.0 구현하는 두바이 한류패션페스티벌:내외신문
로고

AI 협업·웹 3.0 구현하는 두바이 한류패션페스티벌

AI, K-콘텐츠 기업...아랍권 투자유치 꽤한다
전태수 스타트업포럼 대표 “디자이너가 AI와 협업...미지의 창작 활동 실현”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09:46]

AI 협업·웹 3.0 구현하는 두바이 한류패션페스티벌

AI, K-콘텐츠 기업...아랍권 투자유치 꽤한다
전태수 스타트업포럼 대표 “디자이너가 AI와 협업...미지의 창작 활동 실현”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4/03/26 [09:46]

내달 12일, 두바이에서 한류 패션페스티벌이 열린다. 

 

두바이 한류 패션페스티벌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왈리드 아탈라(Walid Atallah), 나딘 엘리시(Nadine Ellithy) 등이 참여하고 디자이너 엔즈 홍(ENZU HONG)이 총괄 기획을 맡았다. 두바이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우리나라 모델과 세계적인 모델들이 함께 런웨이에 오른다. 

 

▲ K-CULTURE Festival Dubai 2024 포스터


'K-CULTURE Festival Dubai 2024'이라고 이름을 붙인 이번 한류페스티벌은 디자이너, 투자자, 인플루언서 등이 협업해 웹 3.0을 실현하는 다양한 실험이 이어진다. 디자이너와 AI가 만나는 플랫폼에서 미지의 창작 활동을 이어간다. 

 

행사를 기획한 전태수 세계스타트업포럼 대표는 "단순 패션쇼로 그치지 않고 디자이너 간의 협업뿐만 아니라 투자자, 인플루언서 등이 한 플랫폼에서 만나 함께 작품을 만들어 간다"며 "블록체인 기술로 참여자가 모두 함께 기여하는 만큼 분배받는 웹 3.0 시대를 현실에서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세계스타트업포럼 일본측 파트너, 샤키(Kamimura Sakigake)가 AI에 관한 조언을 했다. 샤키는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의 회장과 SONY 등에 대한 AI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 K-CULTURE Festival Dubai 2024가 열리는 두바이 아르자안 바이 로타나 호텔. 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한류페스티벌 둘째날인 13일 비즈니스데이가 열린다. 두바이, 이집트 등 아랍의 금융인과 우리나라 스타트업 등이 참여한다. AI와 웹3.0을 구현하는 플랫폼의 배경 기술이 되는 K-Culture 콘텐츠 솔루션, 블록체인 등과 관련한 스타트업과 반도체 팹리스 스타트업 VR Arts 등이 참여해 아랍권의 투자 유치를 꾀한다. 

 

반도체 팹리스 스타트업 VR Arts는 고해상도와 전력 절감 등 첨단 반도체 기술로 두바이 현지 관심이 높다고 한다. 

 

비즈니즈데이를 준비하고 있는 조용준 Aura100 DMCC 사무총장은 "지난해 윤석열 대통령의 두 차례 중동 순방을 계기로 K-Culture와 K-Contents 기술 등 한국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또 중동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우리나라 홍삼과 관련 바이오기업도 비즈니스데이에 참여한다. 달걀에 홍삼성분을 집약한 '홍삼란'으로 잘 알려진 다원스마트팜(대표 김군자) 등이 아랍권 플랜트 수출과 연구기관 협력 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간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