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해해경청, 레저보트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내외신문
로고

서해해경청, 레저보트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겨울 지나고 동력수상레저기구 사용 전 안전점검 필수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3/14 [11:23]

서해해경청, 레저보트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겨울 지나고 동력수상레저기구 사용 전 안전점검 필수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3/14 [11:23]

사진 /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청사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임명길)은 오는 4월부터 전국 주요 동력수상레저기구 ·입항지에서 개인 수상레저 활동자에 대한 찾아가는 안전 점검 무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개인 수상레저 활동자의 동력수상레저기구는 대부분 육상(자가)에서 보관하다 성수기 (4~10)에만 활동하며, 5년 주기 안전 검사에 의존하다 보니 기구를 방치하거나 점검에 소홀하기 쉬워 고장 사고가 빈번히 발생한다.

이에 따라 서해해경청은 낚시·레저 활동자가 증가하는 성수기(4~10)에 연 2회 이상 개인 수상레저기구 안전 점검 서비스와 더불어 활동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홍보 캠페인을 함께 실시한다.

2022년 서해해경청으로 접수된 해상 수상레저 사고 153건 중 128건인 84% 량이 단순 고장 및 표류 사고이며, 기구별로는 모터보트(63%) > 고무보트(21%) > 요트(8%) 순으로 모터·고무보트를 이용한 낚시 활동이 전체 표류사고의 84%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사고의 원인은 정비 불량(61%) > 운항부주의(12%) > 연료고갈(7%) > 순으로 안전의식 부족에 따른 사고가 80%를 차지해 개인 레저활동자들의 출항 전 기구 점검 및 안전 수칙 준수가 필수적이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 동력수상레저기구는 일반 선박에 비해 선체가 작고 상대적으로 안전에 취약하여 표류 사고 발생 시 충돌·전복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안전 점검 서비스를 꼭 신청해 즐거운 레저활동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