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복지관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치안설명회 개최:내외신문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복지관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치안설명회 개최

2019-08-21     정해성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대전경찰청(청장 황운하)은, 21일 가양동에 위치한 ‘동구 정다운어르신복지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안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치안설명회는 그간 대전경찰이 ‘시민을 위한 시민의 경찰이 되겠습니다’를 목표로 시민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노력하여 왔음에도 시민들은 경찰과의 거리감을 느낀다면서 지금보다 더 경찰이 시민에게 다가가 소통하는 자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달 8월부터는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대전 지역 내 복지관?노인대학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안설명회를 개최해 시민과 경찰 간의 거리를 좁히는 한편 정부 혁신 일환으로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날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은 복지관 어르신 130여 명을 대상으로 치안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시민을 위한 시민의 경찰이 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경찰의 역사와 존재 이유 △시민과의 관계 △공동체 치안의 필요성 △대전경찰의 주요 치안정책 등에 대해 특강형태로 진행하였다.

특히,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춰 △노인 교통사고 예방 수칙 △보이스피싱 현황 및 실제 피해사례 등을 자세히 소개해 자리를 함께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경찰청장이 직접 설명하는 모습을 통해 ‘시민의 경찰’이 되려는 노력에 대한 진정성을 느꼈다.”, “평소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친근하고 따뜻한 모습을 제대로 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황운하 청장은 “대전경찰은 올 해 ‘시민을 위한 시민의 경찰이 되겠습니다’를 목표로, 시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이나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해주는 치안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기대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대전경찰이 시민들로부터 존중과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