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세종국악관현악단. 명품 국악콘서트 !:내외신문

세종국악관현악단. 명품 국악콘서트 !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품 국악콘서트 !전통과 대중성을 동시에 만나다 !■ 여민동락의 음악정신을 실현하는 창단 28년의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정교한 작품 분석과 유려한 테크닉으로 호평 받는 박상우가 이끄는 화음 !■ 전통과 대중성의 만남 ! 대한민국 최고의 락커 김경호와 창작국악심포니 !■ 전통연희와 함께 선보이는 KBS 불후의 명곡 우승곡 “아리랑 목동”의 재현■ 난장앤판의 시원하고 신명나는 설장구협주곡 “소

2019-06-17     임영화
[내외신문= 임영화기자]
창단 28년의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가 올해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프로그램인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 김경호의 아리랑목동(이하 아리랑목동)>으로 인천 계양을 찾아온다. 
▲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방방곡곡 문화공감은 전국 방방곡곡에서 온 국민과 문화예술을 누리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 가수.김경호
아리랑 목동은 6월 22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인천 계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지며 정교한 작품 분석과 유려한 테크닉으로 호평 받는 박상우 지휘자가 맡는다. 

김경호는 그의 대표곡이자 명곡 “아버지”, “사랑했지만”을 국악오케스트라와 함께 선보이고, KBS 불후의 명곡 아리랑특집에서 우승을 안겨준 전통풍물단과 함께 만든 “아리랑 목동”을 재현해낸다.
 
특유의 두꺼운 미성과 날카로운 고음, 폭발적인 샤우팅, 풍성한 성량, 그리고 현란한 무대 매너와 퍼포먼스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경호를 인천 계양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이며, 대한민국의 응원가인 아리랑목동을 더욱 풍성하고 신선한 국악관현악으로 만날 수 있다.
 
그 외에 난쟁앤판의 시원하고 신명나게 설장구협주곡 “소나기”와, 차세대 명인으로 선정된 아쟁 연주자 오하라의 아쟁 협주곡 “아라성”, 젊은 소리꾼 윤하정과 김보람의 창작판소리협주곡 “흥보가 中 박타령” 등 다양하고 참신한 공연으로 가족과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민동락의 음악정신을 실현하며 창작국악의 울림을 전국을 넘어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는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의 김혜성 대표 겸 총감독은 “우리 국악의 깊은 멋과 흥을 대한민국 최고의 락커 김경호의 곡과 국악관현악의 만남으로 인천 계양의 관객들에게 수준 높은 명품 국악공연의 진수를 펼쳐드리고자 한다. 온 가족이 함께 오셔서 시원한 국악의 세계를 맛보시고 문화예술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영화 기자 lyh84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