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여성분들~ 안심하고 택시 타세요:내외신문

여성분들~ 안심하고 택시 타세요

2010-03-07     이승재


여성·노약자 위한 '안심택시' 운영

인천시는 지역 브랜드 택시인 '인천콜'(☎1577-5588)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안심택시'를 운영한다.
지난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안심택시'는 여성 승객이 여성운전자를 원할 경우, 여성운전자를 지정해 보내줌으로써 안심하고 탈 수 있는 택시를 말한다. 여성이나, 어린이, 노약자가 인천콜을 이용해 목적지에 도착하면 보호자에게 무사히 도착했다는 내용을 휴대전화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는 일반택시 여성 운전사 86명, 개인택시 '여성운전자회' 소속 100명으로 총 186대의 안심택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콜에 이어 안심택시가 운영되면 시민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고 빠른 대중교통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여성과 어린이, 노약자들의 택시 이용이 편리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8월 말부터 운영 중인 인천콜에는 인천지역 57개 택시업체에서 2500여대의 택시가 참가해 운행 중이다. 이들 택시는 승객이 어디서 택시를 불렀는지 바로 알 수 있는 위성항법장치(GPS)를 갖추고 있어 승객이 부르면 가장 가까운 데 있는 택시를 보냄으로써 어디서든지 5분 안에 택시를 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신용카드 결제기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인천콜은 택시를 부른 비용(콜비용)을 따로 받지 않고, 요금도 일반 택시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