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부산시, 시민과 소통 위해 「OK1번가 시즌 2」 연다:내외신문

부산시, 시민과 소통 위해 「OK1번가 시즌 2」 연다

시민청원 중심의 소통플랫폼으로 시민참여 확대

2018-11-30     정주은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부산시는 민선 7기 온라인 정책제안 사이트를 시민청원의 중심의 시민소통플랫폼 「OK1번가 시즌 2」로 개편해 오는 1일에 연다고 밝혔다. 


청원신청은 「OK1번가 시즌 2」내 시민청원 ‘와글와글’ 코너에 청원인 실명 확인 후 누구나 할 수 있다.

‘와글와글’”코너는 주요시책이나 사회적 이슈 등에 대해 시민들이 의견을 올릴 수 있는 시민청원 공간이다.

청원 글의 주제는 시정 관련 쟁점, 정책 제안사항 등으로 시는 30일간 3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청원 글에 대해서는 부서가 공식적으로 답변하며 3,0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청원 글에 대해서는 시장이 직접 답변할 방침이다.

이는 전국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각종 시민청원 중 가장 문턱이 낮은 조건이다. 시민청원 참여 활성화를 위한 오픈 이벤트도 마련해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와대에 국민청원이 있다면 부산에는 시민청원 ‘와글와글’이 있다”며,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이 되고 시민이 정책과정에 참여하는 시민 청원제를 발판으로 민선7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내외신문 / 정주은 기자 busan@naewa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