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아프칸 재파병'동의안 가결:내외신문

'아프칸 재파병'동의안 가결

2010-02-25     김봉화


민주노동당,진보신당,등이 반대하고 민주당 의원 전원이 퇴장한 가운데 아프가니스탄 재파병 동의안이 가결됐다.국회는 25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아프칸 재파병 동의안을 163인중 찬성 148인 반대 5인 기권 10인 으로 가결 시켰다.이에 따라 오는7월부터 2년6개월 동안 아프칸 파르완 지역에서 PRT 인원에 대한 경호-경비를 담당할 350여 명이 파견 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방부는 파병 물자와 장비를 6월 말까지 마친다는 계획이다.

파병 동의안 표결에 앞서 찬,반 의사 발언에서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은 "파병에 찬성한다.그러나?파병 근무 시간이 너무 길다.미국은 하반기 아프칸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을 감축해 철군 한다고 한다"며 파병은 하되 근무 시간을 1년,또는 1년 6개월로 줄여서 파병해야 한다고 밝혔다.파병 반대 의사 발언자로 나온 권영길 의원은 "정부와 한나라당이 발벗고 나서 아프칸 재 파병을 실시 하는건 국민에 참 뜻을 모르고 실행 하는 것이다"며 아프칸 재파병은 실익도 명분도 없는 것이며 외국에 나가 있는 우리나라 사람들을 더 위험에 빠뜨리게 할수도 있다고 밝혔다.한편 본회의가 열리기 전 국회앞 계단에서 전국 대학생연합 소속 회원20여명이 아프칸 재파병 반대를 외쳤고 국회 앞에서는 아프칸 파병 동의안 가결 철회를 요구 하는 1인 시위도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