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파주시, 1차 의료기관 대상 자살예방 업무협약:내외신문

파주시, 1차 의료기관 대상 자살예방 업무협약

2018-07-06     김영란

[내외신문=김영란 기자]-‘토닥토닥 의원’운영으로 정신건강 고위험 노인 발굴 강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6일 파주시 노인 자살률 감소를 목적으로 관내?1차 의료기관?6곳(김기범내과의원,?문환철내과의원,?서울가정의학과의원,?연세믿음내과의원,?유성재내과의원,?최지호내과의원)과 자살예방을 위한?‘토닥토닥 의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내원환자 중 우울증 및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우울증의 심각화 방지,?생명존중문화 확산 등을 주 내용으로 노인 자살률 감소를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파주시 노인(65세 이상)?자살률은 인구?10만 명 당?65.4명(2016년,?통계청)으로 우리나라 노인 자살률?53.3명 보다?12.1명이 많다.


센터는?2017년?1차 의료기관?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신건강 고위험 노인을 발굴 및 연계해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선별검사,?우울증예방교육,?정신건강서비스(상담,?우울예방프로그램,?안부전화)?및 치료비지원을 하고 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한 병원장은?"지역에서 필요한 일인데 함께 하게 돼서 기쁘고 노인 자살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또는 홈페이지(www.pajumind.org)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