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전국최초 평생교육대학 초등졸업생 배출:내외신문

전국최초 평생교육대학 초등졸업생 배출

2011-12-22     안상규


대전시교육청은 22일 대전평생학습관에서 지난 3월 대전평생교육대학 행복교실에 입학한 성인 62명에게 초등학교 졸업장(학력인정서)을 교부했다.

초등학교 학력취득의 기회를 잃은 성인들이 대전시교육청의 도움으로 꿈에도 그리던 졸업장을 받으며 기뻐했다.

행복교실은 현장체험학습, 소풍, 중간·기말고사, 여름방학 등 초등학교와 같은 교육과정과 학사일정을 운영해 성인들에게 만학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성인들은 검정고시로 초등학력을 인정받아 왔으나 학력취득 방법의 다양화와 학교교육과는 다른 조건으로 성인학습자의 학력을 인정해줘야 한다는 필요성이 대두돼 대전시교육청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중 처음으로 행복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늦깍이 초등학교 졸업자들은 60~70대가 81%를 차지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들은 초등학교 졸업에 그치지 않고 98%가 앞으로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고 76%는 중학교 과정 진학을 꿈꾸고 있다.

시교육청 장제선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시·도교육감이 초등과정의 문자해득교육프로그램을 설치·지정 운영해 학력인정서를 교부할 수 있는 평생교육법 개정으로 우리교육청이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며 "행복교실을 이수하면서 생활에 자신감과 활력을 되찾았다는 늦깍이 학생들이 이번 졸업식의 자긍심으로 중학교, 고교, 대학교까지 제2의 교육기회에 과감히 도전해 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