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파주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곳, DMZ 안보관광 크게 늘어:내외신문

파주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곳, DMZ 안보관광 크게 늘어

2018-05-03     김영란


[내외신문=김영란 기자]파주시는 역사적인?4.27?남북정상회담 이후?DMZ안보관광을 찾는 사람들이 전년대비 약?30%?증가했다고 밝혔다.

 

임진각을 출발해서 제3땅굴,?도라전망대,?도라산역,?통일촌을 경유하는?3시간 코스의 파주시 안보관광은 신분증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평일에는?9회,?주말에는?15회 운영되고 있다.

 

최근 남북정상회담 후 실향민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들도 역사적인 현장을 직접 보기위해 통일대교 남문을 직접 찾아오고 있다.?제3땅굴은 전쟁과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평화통일의 의지를 되새기는 생생한 안보교육의 현장으로 활용되고 있어 봄,?가을에는 학생 등 단체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오는 편이다.

 

파주시 관광진흥센터 관계자는?“지난 주말에는 오전에 안보관광 셔틀버스가 조기 매진돼 일부 시민들이 아쉬운 발길을 돌리는 등 남북화해와 협력의 분위기 속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며?“이번 연휴기간인?5월?5일과?5월?6일에는 많은 시민들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DMZ안보관광은 매주 월요일 및 주중 공휴일은 휴무일로 이번 대체공휴일인?5월?7일은 운영하지 않는다.?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관광진흥센터(031-940-8523, 852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