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파주시, 운정권역‘남부스마트복지센터’개소:내외신문

파주시, 운정권역‘남부스마트복지센터’개소

2018-04-02     김영란


[내외신문=김영란 기자]파주시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3월?30일 산내마을3단지 주민커뮤니티센터에서?파주시 및 운정?1·2·3동 사회복지 관계자,?입주자 대표,?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부스마트복지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남부스마트복지센터는 지난해 운정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실시하고 지역주민의 복지욕구를 해소하고자 복지업무 수행을 위한 최소 공간과?SNS를 기반으로 하는 현장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를 갖추고 개소하게 됐다.?센터 개소를 위해 지난?2월부터 파주시와 파주시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하고?산내마을3단지 임차인 대표회의가 장소를 제공해 개소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남부스마트복지센터는 지속가능,?마을맞춤,?주민밀착,?거점복지,?현지완결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마을거점공간사업,?공유공간사업,?지역 활동가 프로젝트 사업,?마을특화사업 등을 가지고 마을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이미경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인구에 비해 복지시설이 부족한 운정지역에 남부스마트복지센터의 개소는 의미가 있다”며?“센터가 잘 운영돼 운정지역주민은 물론?파주시의 복지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 복지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시몬 파주시 문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스마트복지라는 새로운 복지전달체계의 도전을 통해서 지역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복지관으로 마을과 함께 꿈꾸는 복지관이 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