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사하구 장림1동, 지역사회봉장협의체 홀몸가구 ‘고독사’ 대책 논의:내외신문

사하구 장림1동, 지역사회봉장협의체 홀몸가구 ‘고독사’ 대책 논의

2018-01-15     편집부


 

▲장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와 복지사각지대 대책 논의 교육 현장


[내외신문=권용욱 기자] 장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홀몸가구 어르신의 고독사 문제와 복지사각지대를 예방을 위해 지난 10일과 12일 장림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관이 모여 대응 방안을 검토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센터관계자를 비롯하여 보건소방문간호사, 독거노인생활 관리사, 복지통장 등 여러 단체가 참여하여 고독사 예방 교육과 대응 방안,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논의하고 고독사 위험이 있는 1인 가구 2세대를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는 등 다양한 안전망의 구축선을 찾았다.


장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7년 8월부터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안부확인을 희망하고 필요한 사람에게 신청을 받아 매주 전화 또는 가정방문을 통한 안부확인 등 나 홀로세대 안부확인 서비스 사업을 시행하여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좋은 사례로 지역사회의 본이 되고 있다.


장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역의 기관·단체와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제공=사하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