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손석희,홍준표 영입 제의에 다 나가면 소는 누가 키우나:내외신문

손석희,홍준표 영입 제의에 다 나가면 소는 누가 키우나

2011-09-06     김봉화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가 최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손석희 성신여대 교수에게 서울시장 경선에 나서줄 것을 제안 했지만 손 교수는 일언지하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홍준표 대표는 지난 5일 MBC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혹시 손 교수가 서울시장에 출마할 의사는 없는가"라는 영입 제의에 손 교수는 "소는 누가 키웁니까"라며 재치 있게 거절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홍 대표의 이같은 제안은 최근 서울시장 후보에 대한 적당한 인물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손 교수 같은 인물이 시장 후보로 나와야 한다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날 손 교수는 홍 대표에게 "당 안에서는 홍준표 대표가 서울시장으로 출마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흘러 나오고 있는데 홍 대표가 안하겠다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물었고 홍 대표는 이에 대해 "안 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내년 총선을 책임질 사람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홍 대표는 손 교수에게 "정말 생각이 있으면 한나라당에서 모시겠다"고 말하며 손 교수의 영입에 대한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혔지만 손 교수는 "다 나가면 소는 누가 키우나요"라며 받아쳤다.

홍 대표는 안철수 교수의 출마설에 대해 "철수가 나오면 영희도 나올 것"이라고 말하자 손 교수는 "전 영희가 아니라라서요"라고 말했고 홍 대표는 "영희나 석희나 비슷한데요"라고 받아쳤다.

홍 대표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기술대학원장에 대한 대중적 인기 돌풍에 대해 "안철수 원장의 문제를 떠나 정치불신이 극에 달해 인기투표식의 여론조사에서 그렇게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 교수가 6일 자신이 출마하지 않고 박원순 변호사에게 단일화 후보를 넘겨줘 한나라당은 확실한 3자 구도에 강한 인물에 대한 작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여진다.

김봉화 기자 kbh@naewa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