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부산시, 어린이 식생활 안전 홍보관 운영:내외신문

부산시, 어린이 식생활 안전 홍보관 운영

2017-10-11     편집부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부산시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7 부산 국제음식 박람회’ 에 부산시 14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와 공동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관 운영은 영양 식생활과 위생 안전 2구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영양식생활 체험 부스에서는 ‘성장 UP! 안심 UP! 건강한 어린이 급식!’이라는 주제로 골고루 먹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새 틀이뉴틀이’의 식품 구성 자전거 인형극, 식품 구성 기구벌룬 자동차, 알록달록 유색 식품컬러푸드 열쇠고리 만들기, 짠맛·단맛 미각 테스트 진행 및 어린이용 교구·교육 자료를 전시한다.

 

위생 안전 체험 부스에서는 ‘세균 ZERO! 걱정 ZERO!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주제로 식품위생 관련 룰렛 다트 게임, 식중독을 예방하고 올바른 손 씻기 실천을 위한 전망 상자뷰박스 체험과 약속 다짐 캠페인을 운영하며, 어린이급식소 위생 안전지도 물품 등을 전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먹거리 가득한 축제의 장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어린이 식습관 형성 및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2012년부터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라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를 위해 체계적인 위생·안전·영양관리를 위한 센터를 14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센터를 통해 혜택을 받는 어린이는 6월 말 기준, 부산시 어린이 급식소 2,024개소 어린이 81,273명(수혜율 68%)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