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원로배우 오현경, 위암-식도암 투병 '평행이론' 출연:내외신문

원로배우 오현경, 위암-식도암 투병 '평행이론' 출연

2010-02-06     이승재


암도 그의 열정앞에선 굴복한 모양이다.

원로배우 오현경(74)이 위암과 식도암 등 투병중에도 영화출연을 강행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3일 열린 '평행이론' 시사회에서 권호영 감독은 "극중 오현경이?맡은 송 박사역은 꼬장꼬장하고 전문성이 느껴지는 인물이었으면 해서?끈질기게 출연요청했다"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오현경은 촬영 전날까지 계약서에 사인을 안했다"고 전하며 건강상태로 인해 걱정이 되서 그랬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오현경은 권호영 감독에 시종일관 대본에 대해 자신이 이역할에 맞는지 끊임없이 질문했다며 진정한 배우임을 느낄수 있었다고 권감독은 전했다

지난 1994년 식도암 수술 후 2007년에는 위암으로 위의 절반 이상을 잘라냈다. 지난 2006년 영화 '여름이 준 선물', '연리지' 이후 4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이번 영화에서 그는 평행이론을 믿고 아내를 독살한 살인용의자 교수 역으로 출연한다.

평행이론은 시간차를 두고 같은 운명을 반복한다는 운명 규칙을 영화화 한 것으로 오는 18일 개봉할 예정이다.

'채식주의자'는 소설가 한강의 이상문학상 수상작 '몽고반점'을 스크린에 옮긴 작품으로 극중 오현경은 평행이론을 신뢰해 결국 아내를 독살하게 되는 살인용의자 송기철 박사 역을 맡았다. 개봉은 오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