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송영무 국방장관,˝북한의 태평양,괌 타격 가능성 대단히 낮아˝:내외신문

송영무 국방장관,˝북한의 태평양,괌 타격 가능성 대단히 낮아˝

2017-08-14     편집부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14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북한의 태평양 괌 타격 위협과 관련해 "북한이 태평양.괌 미사일 타격 가능성이 대단히 낮다"고 밝혔다.
송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한·미 간 긴밀한 고위급 장성들의 이야기에서 그렇게 판단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송 장관은 '그럼에도 괌에 대한 타격이 일어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무소속 이정현 의원의 질의에 "극단적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송영무 장관은 북한의 괌 타격 능력에 대해 "액면으로는 믿기 어렵지만, 거리상으로는 가능하다"고 말하며 북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의 대기권 진입과 관련해서는 "확실히 성공했다고 보장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송 장관은 북한 핵무기의 소형화에 대해서는 "(우리 군은)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관병 운용 과정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병사와 부모님,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국방장관으로서 깊이 사과한다"고 말했다.
송 장관은 "이번 사건을 엄정하게 처리하는 한편, 차후에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병영문화 혁신 차원에서 철저한 개선 대책 마련할 것"이라며 "너그러이 양해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kbs@naewa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