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청주 방문해 수재민 위로 하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내외신문

청주 방문해 수재민 위로 하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2017-07-21     편집부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일행이 21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와 오송읍을 방문해 폭우 피해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했다.21일 청주시를 방문한 추미애 대표가 수해 피해를 입은 한 할머니의 손을 잡으며 위로를 드리고 있다.
이날 추 대표는 충북도와 청주시로부터 피해 현황에 대해 설명듣고 전주페이퍼 공장에 대피해 있는 이재민을 방문해 이재민들의 고통을 청취하며 근본적인 지원과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충청북도 고규창 부지사는 “현재 피해복구에 약 2000억원 가량이 필요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청주·괴산·증평·보은 지역을 묶어 충북지역을 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주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승훈 청주시장도 “농경지는 말할 것도 없고 침수된 영세 상인들의 재기를 위해 정부차원에서 지원이 있어야 한다”며 “피해복구를 위해 노력하지만 중장비가 턱없이 부족해 복구가 늦어지고 있어 중장비도 함께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추 대표는 “오늘은 추경 및 국회 일정 관계로 현장 목소리만 청취하고 봉사활동을 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청주와 괴산은 특별지역으로 곧 선포될 것으로 예상되며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은 제도를 보고 금융지원 등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 보겠다”고 말했다.
(kbs@naewa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