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한.중.일 관광 장관 평창 공동 성명 채택:내외신문

한.중.일 관광 장관 평창 공동 성명 채택

2011-05-29     조하나


한.중.일 3국의 관광장관이 29일 강원도 평창에서 제6회 한.중.일 관관 장관회의를 열고 관광위기 발생 시 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며 세나라 간 정보공유를 통해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하는 '평창공동성명'을 발표했다.29일 강원,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린 3국 관광장관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한.중.일 장관이 회의장으로 향하고 있다.사진/평창:윤용 기자.

이날 열린 3국 관광장관회의에서 저가 관광상품 등의 불공정한 관행을 시정하는 한편 공정한 관광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이니시어티브'제를 도입하는 등 청소년,대학생 등의 문화 교류에 대해 각 국이 노력 하기로 합의했다.

?29일 평창 알펜시아에서 3국 관광장관이 서명을 하고 있다.왼쪽 오오히타 아키히로 일본국토교통성 대신,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샤우치웨이 중국 국가여유국장.

 

28일 개막식에 이어 29일은 3국 관광장관이 '평창공동성명'을 채택하고 3국이 관광위기 공동 대응으로 각종 문화 교류를 통한 관광이 이루어져 세나라 간 관광산업 확대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내일 30일 평창 알펜시아 평창홀에서는 한중 양국간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양국 관광 장관들과 정부 실무진들이 정기 회담을 갖고 2012년 한국 방문의 해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청소년 관광분야와 교류추진 등이 논의되며 한중 관광협력 협정을 체결하게 된다.

이어 30일 강원도 관광지를 돌아 춘천 남이섬을 거쳐 31일 서울 투어 일정으로 공식적인 일정이 마무리 되며 제 7회 한중일 관광장관 회의는 낸년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조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