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삽으로 땅을 파고 들어가 송유관 기름을 훔친 일당 6명 검거:내외신문

삽으로 땅을 파고 들어가 송유관 기름을 훔친 일당 6명 검거

2015-07-21     편집부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송유관이 매설된 지역에 주유소를 임대한 후 삽으로 땅을 파고 들어가 경유를 훔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남 아산경찰서는, 21일 땅속에 매설된 송유관을 뚫고 2억 6천만원 상당의 유류를 절취한 A씨(37세, 구속)등 6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 A씨 등은 지난 5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송유관이 매설된 지역의 주유소를 임대하여 삽으로 땅을 파고 들어가 호스로 송유관과 주유소를 연결해 유류를 절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이들은 송유관을 뚫어 유류를 절취하는 전 과정을 총괄하는 총책과 송유관을 뚫고 호스를 연결하는 기술책 및 절취한 유류를 판매하는 판매책과 자금책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전문적이고 조직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경찰은 검거된 피의자들 외 절취한 유류를 소비자들에게 판매한 판매책 1명에 대하여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추적하는 한편, 도유 예방 근절책으로 취약 시간때 주요 구간 내 순찰을 강화하고 석유관리원과 협력하여 도유 포상금제 운영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