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맛있는 집 경연대회 참가업소 모집

-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모집

2023-07-19     하상기 기자
▲ 미추홀구청 청사 전경(사진제공=미추홀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2023년 미추홀 맛있는 집 경연대회참여업소를 모집한다.

 

맛있는 집 경연대회는 음식문화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의 대표 행사로서 올해로 23회를 맞는 미추홀구 대표 맛집을 발굴하는 행사이다.

 

참가 자격은 미추홀구 내 일반음식점이며, 신청업소 중 위생 및 서비스 적격심사를 거친 업소는 828일부터 5일간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외식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뤄져 있으며, 심사위원들이 업소에 방문하여 시식한 후 맛, 영양, 구성, 조화 부문 등을 평가, 5개의 우수업소를 선정한다.

 

구는 921일 개최되는 23회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에서 선정된 우수업소에 구청장 표창 및 맛있는 집 지정 표지판을 수여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업소는 구 홈페이지, 공식 SNS, 방송, 구정소식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된다.

 

이영훈 구청장은 미추홀구 맛집 발굴에 지역주민과 음식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며 맛있는 집 지정이 특색있는 먹거리 인프라 구축과 외식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가 희망업소는 미추홀구 위생과(880-7997)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미추홀구지부(864-8831)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